페이스북 메신저로 챗봇과 대화하며 음식 주문하는 시대
최근 열린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F8에서 마스터카드는 페이스북 메신저에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마스터패스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화용 챗봇(Chatbot)을 결합한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를통해 미국 내 서브웨이(Subway), 더 치즈케익 팩토리(The Cheesecake Factory), 프레시다이렉(FreshDirect) 등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대화를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간편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마스터패스가 탑재된 대화형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문의서부터 주문, 안전한 결제까지 한꺼번에 메신저 상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음식점부터 리테일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대화형 상거래(Conversational Commerce)를 가능토록 하며 보다 개인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
페이스북 메신저 봇과 마스터패스를 활용한 주문 및 결제는 단 몇 번의 터치와 채팅만으로 이뤄진다. 소비자는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검색 후 선택하거나, 직접 대화창에 입력해 주문할 수 있다. 이후 결제단계에서는 매번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미리 등록된 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한편 마스터카드는 올해 초 마스터카드 개발자 플랫폼에서 이와 같은 기능의 마스터패스 챗봇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공개하기도 했다. 실제 마스터카드와 터키의 모바일 유통기업 게티르(Getir)는 고객들이 페이스북 메신저 봇을 통해 600건 이상의 일상용품을 10분 내 수령하고 마스터패스로 결제 가능하도록 했다.
게리 라이온스(Garry Lyons) 마스터카드 최고 혁신 책임자는 “마스터카드의 비전은 모든 상거래에 걸쳐,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마스터패스로 결제 가능한 봇은 업주들은 물론,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면서도 매력적이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기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chatbot (이라고도 talkbot , 채터 봇 , 봇 , IM 봇 , 대화식 에이전트 또는 인공 회화 엔티티 ) A는 컴퓨터 프로그램 실시 대화 청각 또는 텍스트 방식 통하여. 이러한 프로그램은 종종 인간이 대화 상대로서 어떻게 행동 하는지를 설득력있게 시뮬레이션하여 Turing 테스트 를 통과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Chatbots는 일반적으로 고객 서비스 또는 정보 수집을 포함하여 다양한 실제 목적을 위해 대화 시스템 에서 사용됩니다 . 일부 chatterbots 정교한 사용자연 언어 처리 시스템이지만 많은 단순한 시스템이 입력 내에서 키워드를 스캔 한 다음 데이터베이스 에서 가장 일치하는 키워드 또는 가장 유사한 단어 패턴을 가진 응답을 가져옵니다 .
"ChatterBot"이라는 용어 는 1994 년이 대화 형 프로그램을 설명하기 위해 Michael Mauldin (최초의 Verbot , Julia 의 창시자) 이 처음 만들었습니다 . 오늘 채팅 동호회는 Google Assistant 와 같은 가상 어시스턴트의 일부이며 많은 조직의 앱, 웹 사이트 및 모든 사람과 같은 인스턴트 메시징 플랫폼을 통해 액세스됩니다 . 비 보조 응용 프로그램에는 엔터테인먼트 목적, 연구 및 특정 제품, 후보 또는 문제점을 홍보하는 소셜 봇에 사용되는 채팅 봇이 포함됩니다. 위키피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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