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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문가

페이스북 메신저로 챗봇과 대화하며 음식 주문하는 시대

페이스북 메신저로 챗봇과 대화하며 음식 주문하는 시대


 


최근 열린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F8에서 마스터카드는 페이스북 메신저에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마스터패스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화용 챗봇(Chatbot)을 결합한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를통해 미국 내 서브웨이(Subway), 더 치즈케익 팩토리(The Cheesecake Factory), 프레시다이렉(FreshDirect) 등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대화를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간편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마스터패스가 탑재된 대화형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문의서부터 주문, 안전한 결제까지 한꺼번에 메신저 상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음식점부터 리테일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대화형 상거래(Conversational Commerce)를 가능토록 하며 보다 개인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

페이스북 메신저 봇과 마스터패스를 활용한 주문 및 결제는 단 몇 번의 터치와 채팅만으로 이뤄진다. 소비자는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검색 후 선택하거나, 직접 대화창에 입력해 주문할 수 있다. 이후 결제단계에서는 매번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미리 등록된 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한편 마스터카드는 올해 초 마스터카드 개발자 플랫폼에서 이와 같은 기능의 마스터패스 챗봇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공개하기도 했다. 실제 마스터카드와 터키의 모바일 유통기업 게티르(Getir)는 고객들이 페이스북 메신저 봇을 통해 600건 이상의 일상용품을 10분 내 수령하고 마스터패스로 결제 가능하도록 했다.

게리 라이온스(Garry Lyons) 마스터카드 최고 혁신 책임자는 마스터카드의 비전은 모든 상거래에 걸쳐,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마스터패스로 결제 가능한 봇은 업주들은 물론,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면서도 매력적이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기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 http://platum.kr/archives/80486

chatbot (이라고도 talkbot , 채터 봇 ,  , IM 봇 , 대화식 에이전트 또는 인공 회화 엔티티 ) A는 컴퓨터 프로그램 실시 대화 청각 또는 텍스트 방식 통하여. 이러한 프로그램은 종종 인간이 대화 상대로서 어떻게 행동 하는지를 설득력있게 시뮬레이션하여 Turing 테스트 를 통과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hatbots는 일반적으로 고객 서비스 또는 정보 수집을 포함하여 다양한 실제 목적을 위해 대화 시스템 에서 사용됩니다 일부 chatterbots 정교한 사용자연 언어 처리 시스템이지만 많은 단순한 시스템이 입력 내에서 키워드를 스캔 한 다음 데이터베이스 에서 가장 일치하는 키워드 또는 가장 유사한 단어 패턴을 가진 응답을 가져옵니다 .

"ChatterBot"이라는 용어 는 1994 년이 대화 형 프로그램을 설명하기 위해 Michael Mauldin (최초의 Verbot , Julia 의 창시자) 이 처음 만들었습니다 오늘 채팅 동호회는 Google Assistant 와 같은 가상 어시스턴트의 일부이며 많은 조직의 앱, 웹 사이트 및 모든 사람과 같은 인스턴트 메시징 플랫폼을 통해 액세스됩니다 비 보조 응용 프로그램에는 엔터테인먼트 목적, 연구 및 특정 제품, 후보 또는 문제점을 홍보하는 소셜 봇에 사용되는 채팅 봇이 포함됩니다. 위키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