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로 출력 된 콘크리트 다리가 공식적으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에게 개방됨
네덜란드의 3D 인쇄 콘크리트 다리가 공식적으로 자전거 타는 사람에게 개방 됨
2015 년 네덜란드 의 Eindhoven University of Technology (TU / e)는 대규모 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거대한 콘크리트 3D 프린터 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 콘크리트 혼합 펌프를 포함하고 3m 약 9.0 × 4.5 ×의 인쇄 침대와 4 축 갠트리 로봇으로 구성되는 대규모 3D 프린터, 3 , 한 공개 시연에서 지난 여름에 도입 이 3D 인쇄에 사용하는 경우 대학의 캠퍼스에있는 파빌리온. 구체적인 3D 프린터가 처음 공개 된 지 거의 1 년 후, TU / e는 네덜란드 건설 회사 인 BAM Infra 와 협력하여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 새로운 콘크리트 보행자 및 자전거 교량을 3D로 인쇄했습니다. 이제 그 다리는 공식적으로 자전거 타는 사람에게 공개됩니다.
Gemert의 3D 인쇄 된 자전거 다리 [이미지 : Ewout De Bruijn, NOS]
8 미터 교량은 800 층의 보강 된 프리 스트레스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부품으로 인쇄되었으며 최대 2 톤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지 안전성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Theu Salet, TU / e의 구조 설계 교수 인 NOS는 네덜란드 방송사 NOS에 "다리가 크지는 않지만 프린터를 굴려서 독특하게 만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 Gemert 마을에 단지 6 시간 만에 조립되었고 물이 가득 찬 도랑 위에 두 개의 도로가 연결되었습니다. 이제 Handelseweg Boekelseweg (N605)와 Peeldijk (N272)에서 원형 교차로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디자이너들은 40 대의 트럭의 무게를 견딜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주로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공식 취임식에서, 모자 모자를 쓰고 있는 관료들은 다리 위에 축하연을 타고 NOS 에서 비디오로 볼 수 있습니다 .
"우리는 미래를 위해 연결합니다. 우리는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 사회의 이동성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공헌을하는보다 새롭고 똑똑한 접근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BAM의 전무 이사 인 Marinus Schimmel 은 성명서에서 밝혔다 . "혁신은 여기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D 인쇄에는 거푸집과 같은 보조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낭비가 크게 줄어들고 희소 한 원자재가 더 적게 필요합니다. 이 작업 방식은 또한 교량 생산 과정에서 CO2 배출량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3D 인쇄의 많은 장점 중 하나는 TU / e의 프린터가 금형을 채우는 보다 전통적인 방법과 달리 필요한 곳에 콘크리트 만 증착하기 때문에 다리를 낭비하는 것이 훨씬 적다는 것입니다.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가 콘크리트 생산 과정에서 만들어 지므로 이 역시 삭감됩니다.
"지속 가능성은 도로 건설과 관리에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장 참가자들에게 가능한 한 많은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재사용 할 것을 촉구합니다. "라고 Christophe van der Maat 부국장은 말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견적과 초대장을 평가할 때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계획을 가진 당사자들도 우리의 선호가 될 것입니다. 그 제안이 일반적인 접근법보다 약간 더 비쌀지라도. Gemert North의 건설은 건설 산업이 지식 기관과 함께 양손에 관련되어 있다는 증거이다. "
또한 3D 인쇄를 사용하여 이러한 유형의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고 빠르며 설계 자유와 사용자 정의가 더 많습니다.
"로봇 사용 덕분에 동일한 설계로 각 설계를 고유 한 방식으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라고 Salet은 설명합니다. "중요한 추가 이점은 설계 프로세스에서 수집 된 모든 정보가 현재 구현에 직접 전달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건물 정보 관리 (BIM)에서 중요한 발전으로 당사자들과 긴밀한 연결 고리를 제공합니다. 궁극적으로, 이로부터 혜택을 받는 최종 사용자는 더 높은 품질과 관습의 형태를 취하게 됩니다. "
Salet은 로봇 건설 프린터가 도착했기 때문에 건축업자에게 안심하고 싶습니다. 직장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는 콘크리트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로봇을 만들고 유지해야하므로 작업이 바뀔 것입니다. Salet이 말했다.
자전거 타는 사람은 Gemert에서 3D로 인쇄 된 콘크리트 자전거 다리를 건넌다. [이미지 : Bart Maat, EPA]
BAM Infra와 TU / e는 이것이 세계 최초로 3D로 인쇄 된 콘크리트 교량이라고 말했지만 완전히 그렇지 는 않지만 실제로 새로운 자전거 교량은 Salet이 이끄는 연구 그룹에서 개발 된 특수 공정을 사용하여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각 층은 최대 안전을 위해 강철 케이블로 보강됩니다.
대학과 BAM은 이제 미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TU / e는 자전거 타기 교량 외에도 인쇄 된 콘크리트로 여러 번 시험을 마쳤으며 고가교와 교량과 함께 아인트호벤의 인쇄소로 이동하기를 희망합니다. BAM은 건설 현장에 3D 콘크리트 프린터를 설치하여 3D 인쇄물을 현장으로 보내고 조립해야 할 필요성을 제거 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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