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N 첨가제, 금속 3D 인쇄로 오토바이 제조에 혁신을 가져옴
2017년 10월, 글로벌 엔지니어링 그룹인 지그네이는 자사의 모든 적층 제조 활동을 GMN의 하위 브랜드인 GMN적층 가공 법으로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전 세계 4개국에서 우수성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이 브랜드는 항공 우주 및 자동차 엔지니어링 분야의 부품 제조 역사를 첨단 3D프린팅 기술과 결합시켰습니다.
자동차 엔지니어링에 관해 언급하자면, GMN은 특히 먼지용 자전거나 사륜 구동 자전거와 같은 기존의 자동차(OHV)와 오토바이의 제품 개발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AM기술이 프로토 타입 제작에 적합하다는 것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지만, 특히 오토바이 산업에 기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오늘날의 오토바이 업계에서는 새로운 인구 통계 자료와 매력을 더 많은 고객에게 보여 주기 위해 매우 다양한 자동차 옵션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많은 양의 시제품을 필요로 하는 복잡한 복합 소재인 레이저 가공 기계와 레이저 가공 공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네이 신터 메탈'이노베이션 블로그에 실린 최근 포스트에서 Norman은 오토바이 제품 개발 과정을 늘리고 개선하는 데 금속 3D프린팅을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세 가지 중요한 요인이 적층 제조를 오토바이 산업에 적합하게 만듭니다. 볼륨은 하나로, 업계에서 일반적인 낮은 볼륨은 시장을 "더 높은 생산성의 AM기계에 도달할 수 있는 범위"안에 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OEM은 모터 사이클의 시장 출시 시간을 그 어느 때보다 앞당기도록 압력을 받고 있으며, 많은 모델과 고유한 맞춤형 기능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유연성이 또 하나의 요소입니다. 또한 오토바이와 기타 OHV는 전형적인 자동차보다 규모가 작아 부품이 작고 금속 3D프린팅 공정의 이점이 더욱 큽니다.
올바른 공정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레이저 분말 베드 인쇄는 업계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노먼 교수에 따르면 바인더 분사 프로세스는 "매년 부품을 급격하게 상승시켜 AM이 직렬 생산에 적합한 상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Norman은 "금속 AM은 이미 프로토 타이핑 공정을 줄여 오토바이가 개발되는 방식을 바꾸고 있다."라고 썼다. "이미 업계에서는 AM을 프로토 타입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프로토 타입을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반복적인 프로세스이므로 제품 출시 시간이 빨라집니다. “
오토바이 부품과 같이 부피가 작은 용도에 맞는 복잡한 기하학적 구조의 물체를 프로토 타입으로 제작할 때는 대개 값 비싼 툴링을 제작하거나 부품을 기계로 제작해야 하는데, 이 과정은 시간이 빨라집니다. 또한 자동차에서 공구를 완성하는 데 몇 개월이 걸릴 수 있으며, 공구를 받기 전에 설계가 변경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조, 단조 또는 스탬프 처리된 오토바이 부품과 같은 이러한 제품을 만드는 데 금속 3D프린팅을 사용하면 최종 설계 반복을 테스트할 때까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툴링을 없앨 수 없습니다. 이것은 노먼이 쓴 것처럼,"몇 개월과 수천달러를 절약해 줄 수 있다."
하지만 3D인쇄는 오토바이 프로토 타입 이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제품 개발자와 디자인 엔지니어가 이 기술의 한계와 기능에 대해 숙제를 하고 학습하는 경우에도 맞춤화를 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더 가벼운 이륜자동차 부품은 토폴로지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여 더 적은 재료로 구조를 설계하고, 변속 레버 및 링크와 같은 가시적인 구성 요소를 개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으며, 설계자는 구조의 모양에 맞는 내부 냉각 채널을 만들 수 있다.
노먼 교수는 "오토바이 제조업체들은 AM의 가치를 탐구하고 있다"며" 빠르고 의욕적이며 오토바이 산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의지가 필요하다.
3D프린팅 도입을 고려할 때 오토바이 제조의 미래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 기술은 부품 무게를 줄이고 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운영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개인별 커스터마이징과 재고 관리에도 도움이 되었으며, 우리는 이 두 가지 사례를 모두 자동차 시장에서 보았다.
"오토바이는 자유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노먼 교수는 말했다. "엔지니어들이 틀에서 벗어나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세스가 이제 이 업계에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3D프린팅은 우리가 설계하는 방식에 계속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 기사에 나열된 이점은 다른 차량을 ATV에 미칠 것입니다.
2018/01/13 - [3DP&기술] - 전 세계 3D 프린팅 지출 가이드 빅 3 자동차, 우주 항공 및 의학
오토바이 정보 https://m.blog.naver.com/planetnaute/220739513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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