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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P&기술

GE의 새로운 1,300 마력 3D 인쇄 ATP 항공기 엔진의 내부 모습

GE의 새로운 1,300 마력 3D 인쇄 ATP 항공기 엔진의 내부 모습

2017 년 7 월 27 일 | 베네딕트

GE (General Electric)는 3D 인쇄 된 ATP 터보프롭 엔진에 13 개의 3D 인쇄 부품 (전체 부품의 3 분의 1)이있는 모습을 내부에서 살펴 봤습니다. 1,300 샤프트 마력 엔진은 곧 출시 될 Textron Aviation의 10 인 비즈니스 항공기 인 Cessna Denali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GE의 새로운 터보프롭 엔진의 3D 인쇄 연료 히터

(이미지 : Tomas Kellner / GE 보고서)

GE의 항공 우주 산업을위한 3D 인쇄 엔진 부품 제작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GE의 GE9X 제트 엔진 은 19 개의 3D 인쇄 연료 노즐을 포함하지만 나머지 엔진은 전통적으로 만들어진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회사의 새로운 3D 엔진 부품이 장착 된 새로운 항공기 엔진을 몰래 들여다 보는 것이 매우 흥미 롭습니다.

1,300 샤프트 마력으로 평가 된 고급 터보프롭 (ATP) 엔진은 GE9X보다 작으며, Textron Aviation에 의해 세워진 향후 10 인 비즈니스 항공기 인 Cessna Denali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그러나 크기가 작아도 공학적으로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GE는 위스콘신 주 오쉬 코시 (Oshkosh)에있는 EAA AirVenture 이벤트에 엔진의 모형을 가져 와서 월요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실물 모형은 Oshkosh의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지 만, 2018 년에 곧 시험 비행에서 작동 엔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xtron Aviation의 차기 Cessna Denali

"혁신적입니다."라고 ATP ( Advanced Turboprop ) 프로그램 엔지니어링 책임자 인 Gordie Follin은 설명합니다 . "엔진은 우리의 대형 상용 엔진에서 검증 된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터보프롭 시장에서 처음으로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

Textron Aviation은 GE가 작년에 3D 인쇄 터보프롭 엔진을 제작할 것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엔진에 대한 많은 세부 사항이 비밀로 유지되었습니다.

터보프롭 엔진의 3D 인쇄 부품에는 공기 역학, 가변 정익 베인 및 완전 통합 디지털 엔진 및 프로펠러 컨트롤이 포함됩니다. 그리고이 경량의 3D 인쇄 부품을 엔진에 도입하여 나머지 항공기에 추가 기능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

Textron Aviation의 차기 Cessna Denali

"우리는 Textron이 고객이 기대하는 동일한 범위와 순항 속도로 크고 고급스러운 객실을 제공 할 수있게되었습니다."라고 Follin은 말합니다. "동시에, 조종사는 단순화 된 제트기 조종석에 앉아있을 것입니다."

첨가제 제조의 직접적인 결과로서, 터보프롭 엔진은 그렇지 않은 부품보다 약 30 % 적은 부품을 가지게 될 것이고 엔진 제조에 필요한 단계 수 또한 크게 감소 할 것입니다.

단계 수를 줄이면 엔진이 더 빨리 생산 될 수 있지만 3D 인쇄를 사용하면 다른 중요한 이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새로운 엔진이 3D 프린트 부품에 접합부가 없으므로 손실과 누수의 위험을 줄입니다.

직접 금속 레이저 용융을 포함한 여러 가지 첨가제 제조 공정을 사용하여 3D 인쇄 엔진 부품을 생산했습니다.

ATP를 개발 한 GE 자회사 인 Avio Aero의 엔지니어링 책임자 인 Giorgio Abrate는 "이것은 하나의 생산 방식을 다른 방식으로 간단하게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항공 엔진을 설계하고 다시 설계하는 방식을 재창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GE에 따르면 ATP는 2D 제도보다는 디지털 3D 모델링 기술을 사용하여 설계된 세계 최초의 "디지털 네이티브"항공 엔진이기도합니다. 또한 엔진의 마모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센서가 포함되어있어 엔지니어가 시스템에서 유지 보수를 수행 할시기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GE의 ATP 터보프롭 엔진에는 13 개의 3D 인쇄 부품이 들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GE의 신형 엔진은 조종사가 엔진과 프로펠러를 "단일 레버로"제어하여 제트기처럼 다가오는 다날 비행기를 조종 할 수있는 기술을 포함하게 될 것입니다.

연소실과 엔진 내의 수많은 구조 요소를 만들기 위해 3D 인쇄를 사용하면 엔진의 전체 압력비 (OPR)가 업계 최고의 16 : 1이되어 연료 연소율을 15 % 낮추고 경쟁사 엔진보다 10 % 높은 순항력.

다른 3D 인쇄 부품에는 GE가 "추가 메인 하우징을 장착 한 최초의 엔진 중 하나"라고 기술 된 엔진의 동력 장치와 전체 엔진 중량을 향상시키면서 길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역류 구성으로 제작 된 연소기가 포함됩니다. 설치.

EAA AirVenture에 참석하지 않은 사람들은 비행중인 3D 인쇄 된 ATP를보기 위해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엔진의 전체 생산은 내년에 시작될 예정이며 Cessna Denali는 2019 년 말까지 비행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www.3ders.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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